본문으로 바로가기

thymeleaf update/create form 재사용

 

# 의문점

 

update 와 create 에서 사용자에게 입력받는 폼의 형태가 같은데,

처음에 실수로 별다른 처리 없이 ModelAndView로 같은 form을 넘겼다.

그 결과 update화면의 form에서 submit을 눌러도 똑같이 createController로 넘어가버렸다.

(action값이 그대로 create 주소였기 때문)

 

# 해결

 

action값을 구분해서 사용하면 하나의 form.html을 재사용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mav.addObject("formtype", "update");

Controller 단에서 임의로 formtype 을 넘겨주었다.

 

<form th:action="@{/shopping/{type}(type=${formtype})}" method="post">

form.html 에서 action속성의 링크값을 formtype에 따라 바뀌도록 해주었다.

나는 create과 update의 주소구분을 그대로 create update로 했기 때문에 Controller에서 넘겨받은 formtype을 그대로 넣어주었다. 이부분은 Controller에서 무엇을 넘기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

 

그냥 생각나는대로 해봤는데 제대로 작동하긴 했다.

또다른 방법이 있다면 추가해봐야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 참고자료

 

그냥 고민해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