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unefind

TV 드라마, 영화, 게임 배경음악(BGM) 검색 사이트

 

TV 드라마나 영화를 볼때, 아니면 게임을 할 때 좋은 음악을 발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SHAZAM 같은 음원 검색 사이트도 좋지만 드라마에서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배경음악을 미처 검색 못하고 지나쳐서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회차별로 배경음악, 브금을 모아놓은 사이트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우연히 좋은 사이트를 발견해서 기록해둡니다.

 

 

Tunefind

Find music from TV and movies. Get the full soundtrack listings complete with scene descriptions. Listen to previews, download & stream music, ask questions in our forums.

www.tunefind.com

 

 

1.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TV쇼, 드라마, 게임 등을 검색한다.

 

 

 

2. 드라마 시즌, 에피소드 별로 사운드트랙이 분류되어있으니 원하는 회차를 찾아 들어간다.

 

처음 이 사이트를 알게 된 계기가 영드 루시퍼(Lucifer) 의 음원 때문이었는데, 드라마 내내 눈에 띄게 좋은 팝송들이 많이 나와서 종종 찾아보고 있습니다. 한번 쯤 사운드트랙을 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원하는 곡을 찾아 듣는다.

 

아마존, 애플뮤직,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링크가 있어서 바로 찾아 들어가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간혹 해당 플랫폼에서 서비스되지 않는 곡은 링크가 막혀 있기도 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넷플릭스를 비롯한 VOD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고 있는데,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좋은 음악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좋은 곡들로 플레이리스트를 채우고 싶은 마음에 매번 구글링을 했는데, 이런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게임 사운드트랙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